본문 바로가기
15년째 류마티스 몸관리 및 정보

20대부터 시작 된 류마티스

by 쌍팔엄마 2025. 12. 27.
반응형


오늘은 류마티스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해요..
류마티스 확진을 받은지 10년이 조금 넘은거 같아요.

20대에 무슨 류마티스야!! 하면서 그냥 놔두다가
골반부터 아프더니 갑자기 진짜 거의 못걸을 뻔했거든요. 계단을 못내려가서 울면서 신랑한테 전화해서 데리고와달라고 한것도 몇번인지..

그냥 받아들이고 약을 먹기로했어요.
류마티스는 완치라는게 거의없고
평생약을 먹어야하기때문에
확진을 받더라고 몇군데 병원을 가보고
약을 먹는게 좋아요.

저 역시도
창원삼성병원건강검진->류마제일내과에서 확진받고
경북대학병원 -> 한양대류마티스내과까지
진짜 안가본 곳이없었던거 같아요.

똑같이 류마티스확진을 받았고

그 뒤로는 약을 꼬박꼬박 먹기 시작했어요.

진짜 거짓말같이 골반이랑 발등 발가락이 안아프더라구요.

처음에는 스테로이드먹고  살도 많이찌고
얼굴이 퉁퉁붓기시작해서

검색을 해보니 문페이스현상이라고 스테로이드때문에 겪는 현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의사선생님께 살찌는거를 말씀드렸더니
기초대사량칼로리를 맞춰서 먹고 아프다고
눕지말고 움직이라고 하더라구요.



20대라고 해서 괜찮겠지 하지말고
꼭 증상이 있으면
류마티스내과 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현재는 대구카톨릭병원 "류마티스내과"에서
7년정도? 다니고 있어요

류마티스로 고생하고 있으신 분들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번에는 더 자세한 내용으로
써보겠습니다.





반응형